본문 바로가기
뉴스시사

신림동 성폭행범 강간목적으로 너클 구입

by 상생재테크뉴스 2023. 8. 18.

대낮 서울 신림동 성폭행범 최 씨가 강간목적으로 너클을 구입한 것으로 자백했다. 또한, 최 씨는 범행 당시 마약이나 음주 상태는 아닌 것으로 확인되었다. 다만, 우울증 진단 이력은 있으나 치료는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내용 요약

  • 성폭행범 최 씨 강간 목적으로 너클 구입
  • 평소 운동하러 자주 가는 곳이라 CCTV 없는 것 알아
  • 양손 너클 낀 채 무차별 폭행
  • 우울증 진단 이력

 

관악구 신림동 성폭행범 조사

 

서울 관악구 신림동의 한 둘레길에서 대낮에 30대 여성을 성폭행하고 폭행한 30대 남성이 강간 목적으로 범행도구인 너클을 구입했다고 진술했다.

 

▣ 강간목적 너클 구입

서울 관악경찰서에 따르면, 강간상해 혐의로 전날 현행범 체포된 최모(30)씨는 "4월 인터넷에서 강간할 목적으로 너클을 구매했다"라고 자백했다. 범행 현장에서는 전날 금속 재질의 너클 두 점이 발견됐는데, 최 씨는 "너클을 양손에 착용하고 피해자를 폭행했다"라고 진술했다. 현재 피해자는 의식불명 상태이다.

 

▣ 일정한 직업 없이 부모집에서 거주

최씨는 일정한 직업이 없이 부모와 함께 산 것으로 나타났다. 범행 당시 음주를 하거나 약물을 투약하지는 않았지만, 과거 우울증으로 병원 진료를 받은 적이 있지만 치료는 받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경찰은 최 씨가 집과 가까운 범행 장소에 운동을 위해 자주 방문했다는 진술도 확보하고 명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최 씨는 경찰에 "강간을 하고 싶어 범행했다"며 "(피해자는) 등산로를 걷다가 발견했다"라고 털어놓은 것을 전제로 계획범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수사 중이다.

 

▣ 호신용품으로 너클 판매

쉽게-구매가능한-너클
쉽게 구매 가능한 너클

 

최근 신림동 흉기난동 등 예상치 못한 '묻지마 폭행'이 일어나면서 호신용품 붐이 일고 있는 가운데 업체마다 너클을 '호신용품'으로 판매하고 있지만, 정작 폭행 용도로 쓰이자 시민들이 불안해하고 있다. 너클은 일반적으로 금속 재질로 만든 고리에 네 손가락을 끼워 위력을 가하는 공격용 무기로 너클을 낀 채 가격하면 기왓장도 쉽게 깰 수 있다고 한다. 국내 인터넷 마켓에서 너클은 호신용품으로 분류돼 1만 원 이내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잇따른 '묻지마 범죄'에 호신용품 불티

잇따른 '묻지마 범죄'에 주요 이커머스를 중심으로 호신용품 관련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또한 주요 포털사이트에서는 호신용품에 대한 정보를 찾거나 문의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sisanews4all.tistory.com

 

 

정당방위 기준(정당방위 성립 요건) 어떻게 되나?

정당방위 기준(정당방위 성립 요건)에 대해 알아보았다. 정당방위가 정의되어 있는 형법 제21조에 대해 알아보고, 보다 구체적으로 명시된 경찰청의 '폭력사건 정당방위 처리지침'에 대해서도

sisanews4all.tistory.com

 

 

[충격]대낮 서울 신림동 공원 성폭행..원한 관계?

대낮 서울 신림동 공원에서 여성을 너클 등의 금속 재질 둔기로 무차별 폭행하고 성폭행한 사건이 발생했다. 이 남성은 경찰에 의해 검거되었지만 계속되는 강력 범죄에 두려워하는 시민이 많

sisanews4al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