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시사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슈퍼리그 중국전(사라진 경우의 수)

by 상생재테크뉴스 2023. 10. 6.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슈퍼리그가 복잡한 경우의 수가 사라졌다. 어제 펼쳐진 슈퍼리그 경기에서 우리나라가 일본을 2대 0으로 제압하였고, 이후 펼쳐진 대만-중국 경기에서 대만이 중국을 4대 1로 이기면서 복잡한 경우의 수는 사라졌다. 우리나라에게 패한 일본은 동메달 결정전이 확정되었고 대만은 결승전 진출이 확정되었다. 결승전의 남은 한 자리는 우리나라와-중국의 오늘 경기 승자가 진출하게 된다.

 

내용 요약

  •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결승전 진출 경우의 수 사라져
  • 대만은 결승전 진출, 일본은 동메달 결승전 진출 확정
  • 오늘 펼쳐질 한국-중국 경기의 승자가 결승전 진출
  • 중국, 더 이상 야구 변방이 아님

 

항저우-아시안게임-야구-슈퍼리그-중국전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슈퍼리그 중국전

 

대만, 중국 꺾고 슈퍼리그 2승

어제 펼쳐진 일본과의 경기에 대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을 참조하자.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슈퍼라운드 한일전 승리(일정 및 결승으로 가기 위한 경우의 수)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팀이 슈퍼라운드 1차전 일본과의 경기에서 2대 0으로 승리하면서 결승진출에 중요한 첫 번째 고비를 넘겼다. 우리 대표팀은 오늘 밤에 있을 대만과 중국과의 경기에

sisanews4all.tistory.com

 

어제저녁에 펼쳐진 대만과 중국전은 우리도 관심 있게 지켜본 경기였다. 비록 중국이 야구 변방으로 분류되지만 중국 대표팀은 조별예선에서 일본을 1대 0으로 제압한 전적이 있다. 어제 경기에서 비록 대만을 넘지는 못했지만 , 경기력에서 크게 밀리지 않는 팽팽한 경기를 펼쳤다는 점에서 우리 대표팀도 경계하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전, 선발 곽빈 유력

우리 대표팀은 오늘 펼쳐질 슈퍼리그 마지막 경기인 중국전에 대한 경계심을 늦추지 않고 있다. 결승전 진출이 걸린 중요한 경기이니만큼 총력전이 예상된다. 가장 관심이 쏠리는 부분은 오늘의 선발투수가 누가 나설지에 대한 부분인데 현재로서는 아직 한 경기도 나서지 않은 곽빈선수가 선발로 나설 가능성이 유력하다.

타격감 살아날까

또한, 우리 대표팀이 결승전 진출을 위해 해결해야 될 문제는 타격감 회복이다. 전 경기를 통해 활발한 활약을 보이고 있는 윤동희 선수를 제외하면 마땅히 잘하고 있는 타자가 눈에 띄지 않는다. 우선, 강백호 선수가 살아나 우리 대표팀의 공격력을 한 단계 높여주지 않으면 결승전 진출은 쉽지 않을 것이다. 또한, 하위타선의 타자들도 타격감을 되찾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슈퍼리그 일정 및 결승전 일정

이제 관심은 슈퍼리그 및 결승전 일정에 관한 것이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일정을 적어두었지만, 중요하니 다시 한번 정리하도록 하겠다. 그리고, 뉴스를 보니 우리나라 대표팀은 아시안게임에서 야구가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1994 히로시마 대회 이후 단 한 번도 중국에 패한 적이 없다고 한다. 야구에서의 공한증도 계속되어야 한다.

날짜 시간 경기
10월 6일 13:00 한국 - 중국
19:30 일본 - 대만
10월 7일 13:00 동메달 결정전(일본 - 한중전 패자)
19:00 결승전(대만 - 한중전 승자)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운명의 한일전

어느덧 항저우 아시안게임도 종착역을 향해 다가가고 있다. 많은 경기에서 토너먼트의 마지막을 향해 치닫고 있다 보니 숙명의 라이벌로 통하는 일본과의 경기가 많아지고 있다. 오늘도 한일전

sisanews4all.tistory.com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슈퍼라운드 일정 및 결승 경우의 수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의 조별리그 경기가 모두 마무리되었다. B조에 속한 우리 국가대표팀은 두 번째 경기인 대만전에서 0대 4로 완패하면서 2승 1패로 B조 2위로 슈퍼라운드에 진출하였다. 또

sisanews4all.tistory.com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대만에 완패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이 대만과의 조별경기에서 완패하면서 자력으로 금메달 획득이 사실상 무산되었다. 금일 야구대표팀의 경기는 어제 치러진 홍콩전 초반과의 같은 형태의 답답한

sisanews4al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