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패스 스마트 항공권 서비스 안내(제주여행 이젠 스마트폰만 있으면 끝)

by 상생재테크뉴스 2023. 8. 8.

통신사의 패스앱에서 '패스 스마트 항공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제 통신사의 패스 앱을 통해 신분증 및 항공권까지 제시가 가능해 공항에서 패스 앱만 있으면 모든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한다. 패스 스마트 항공권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자.

 

 

통신사 PASS 앱 "패스 스마트 항공권 서비스" 시작

  • 패스앱으로 신분증, 항공권 효과
  • 사전에 신분증 등록 필수
  • 서비스 가능 항공사: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하이에어, 이스타항공

 

패스 스마트 항공권 서비스 실시

◈ 스마트폰만 있으면 본인 인증, 항공권 발권 가능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사전 등록 필수

 

신분증과 항공 탑승권 없이 국내선 비행기를 탈 수 있도록 통신 3사의 패스 앱 기능이 추가되었다. 통신 3사와 한국공항공사는 국내선 14개 공항에서 패스 앱으로 신분증과 탑승권을 한 번에 인증받는 '패스 스마트 항공권' 서비스를 7일부터 실시했다. 공항 출발장과 비행기 탑승구에서 제시해야 하는 탑승권과 신분증을 패스 앱으로 대체할 수 있어 번거로움이 줄어든다.

기존에는 항공사 앱을 통해 사전 체크인을 한 후 탑승권을 이미지로 저장하거나 항공사 앱에 나타난 모바일 항공권을 공항 출발장과 비행기 탑승구에서 제시했다면, 패스 스마트 항공권 서비스는 패스앱 하나로 모든 처리가 가능하다.

◎ 서비스 가능 항공사: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하이에어, 이스타항공

 

▣ 패스 스마트 티켓

패스 스마트 항공권 서비스는 패스 앱 내의 '패스 모바일 신분증'과 국내선 탑승권을 결합해 패스 앱 내에서 QR코드를 생성하고, 이를 비행기 탑승 과정에 제시해 인증하는 방식이다. 패스 스마트 항공권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스마트 티켓은 탑승 수속부터 신원 확인, 면세품 구매, 항공기 탑승까지 모든 절차에서 기존 탑승권과 동일한 기능을 한다.

 

▣ 패스 스마트 항공권 서비스 이용하기 위해서는

패스 앱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사전 등록한 고객이 체크인을 완료해야 사용 가능하다. 체크인은 패스 앱에서 항공사의 홈페이지를 경유해 사전 체크인 가능하다. 고객의 탑승권 정보와 패스 고객 정보가 일치하면 앱에 자동으로 QR코드와 항공권 정보가 표시된다.

패스 스마트 항공권은 모바일 신분증 탭에 접속한 뒤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등록하고 스마트티켓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하면 사용 가능.

통신사 PASS앱 실행 > '모바일 신분증'(화면 중앙)을 누르면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스마트티켓" 탭이 있다. 스마트 항공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사전에 등록해야 한다.

 

 

 

 

 SKT의 패스앱 내 스마트 항공권 서비스 가입 시 추천인 코드: OT0007430

 

 

 

스마트-항공권-서비스
스마트 항공권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