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19 신규백신 접종 비용 및 횟수, 예약 안내

by 상생재테크뉴스 2023. 10. 22.

질병관리청은 10월 19일부터 코로나19 신규백신 접종을 시작하였다. 이 백신은 최근 유행 중인 XBB 계열 변이에 대응해 개발된 신규 백신으로 XBB.1.5 단가 백신이다. 오늘은 신규백신 접종에 대해 알아본다.

동절기 신규백신 접종 시작

동절기가 시작되면서 코로나19가 다시 기승을 부릴지도 모른다. 지난 3년간 우리의 일상을 모두 바꿔놓았던 코로나19가 다시 전국에 전파되지 않기 위해 백신접종은 꼭 해야 될 것으로 생각된다. 질병관리청은 10월 19일부터 코로나19 신규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면역력이 낮은 노인 및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먼저 접종을 시작하게 되며, 소아 및 영유아 고위험군과 일반 시민은 다음 달 1일부터 접종 가능하다.

코로나19 신규백신은?

이번 신규백신은 현재 유행 중인 XBB 계열 변이에 대응해 개발된 백신으로 지난해 기승을 부린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하도록 개발된 BA.4/5 기반 2가 백신보다 XBB계열 바이러스에 대해 3배가량 높은 예방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번 신규 백신은 기존 코로나19 백신과 달리 1회만 접종하면 된다.

비용 및 접종 기관

이번 백신은 모든 국민이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이번 백신의 접종 기관은 내년 3월 31일까지로, 전국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소 등에서 접종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코로나19 예방접종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번 백신은 예약 없이 해당기관을 방문해도 접종이 가능하다.

독감백신과의 동시접종 가능

이번 코로나19 백신은 독감백신과 동시 접종이 가능하다. 두 백신과의 유효성 및 안전성은 국내외 연구를 통해 지속적으로 확인되고 있으며 해외 주요국도 동시 접종을 추천하고 있다.

2023 독감접종과 관련된 사항은 아래 글을 참고한다.

 

23년 독감무료접종(2023 독감접종) 안내

독감(인플루엔자) 유행 수준이 예년보다 높아지자 방역 당국이 독감 유행주의보를 발령하였다. 질병관리청은 15일 밤 12시를 기해 2023-2024 절기 독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다. 최근 1주일간 독감

sisanews4all.tistory.com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생활습관 중요

코로나19 및 독감 예방접종도 중요하지만 올바른 생활습관을 가지고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백신이다.  더 건강한 생활습관을 위해 손 씻기, 음식 덜어먹기, 음식 익히고 끓여 먹기 등을 계속 잘 실천해야 될 것으로 생각된다. 그리고 주위의 어르신들이 반드시 독감 예방접종 및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안내해야 한다.

고위험군에 속하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코로나19 신규백신 접종 사전예약을 꼭 하자.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속보]피롤라 국내 확진자 발생

코로나19 신종 변이바이러스인 피롤라의 국내 첫 확진자가 발생했다. 질병청은 아직까진 위험도를 말할 단계는 아니라고 하지만 '최근 미국 등에서 급속히 퍼지고 있는 피롤라가 국내에서 전파

sisanews4all.tistory.com

 

[주의!!]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피롤라 확산

'피롤라'로 불리는 코로나19 새 변이 바이러스인 BA.2.86이 미국을 중심으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기존 오미크론 바이러스와 비교해 돌연변이가 30개 이상 많아 현재까지 출시된 예방백신을 무

sisanews4all.tistory.com

 

코로나19, 31일부터 검사비 비싸져 (독감처럼 취급)

코로나19가 오는 31일부터 감염병 등급이 2급에서 독감과 동일한 4급으로 하향된다. 이에 따라 그동안 적용되었던 제도의 변경이 불가피하게 되었다. 오늘은 31일부터 변경되는 코로나19 관련된

sisanews4all.tistory.com

코로나19-신규백신-접종-시작
코로나19 신규백신 접종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