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시사

코로나 변이 '피롤라' 출현 (더 위험할까?)

by 상생재테크뉴스 2023. 8. 20.

코로나 바이러스의 변이인 '피롤라'가 나타나면서 방역당국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현재 4개국에서 감염자가 발생되고 있는 피롤라 변이에 대해 알아보자.

 

 

내용 요약

  • 피롤라 변이 발생
  • 현재까진 4개국에서 감염자 발생

 

이스라엘, 미국 등 4 개국에서 감염자 발생

◈ 돌연변이 수 더 많아

 

새로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가 나타났다고 한다. 스파이크 단백질 돌연변이 수가 기존의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더 많아 위험성이 높을 수 있다는 의견이다.

 

▣ 피롤라 출현

세계보건기구가 감시대상에 추가한 BA.2.86는 오미크론 변이종임 BA.2의 하위 변이로 분류되고 있다. '피롤라'라는 별명이 붙은 BA.2.86의 가장 큰 특징은 스파이크 단백질의 돌연변이 수가 BA.2보다 30여 개나 많다는 점이다. 즉, 인체에 침투할 수 있는 방법이 더 많다는 것이다.

스파이크 단백질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인체에 침투할 때 쓰는 무기로, 여기에 변형이 많을수록 기존 면역체계를 뚫을 가능성이 커진다.

 

▣ 재유행 가능성 존재

뉴스에 따르면 현재 피롤라는 유행할 수 있는 것들이 지니는 전형적 특징 모두를 지니고 있다고 한다. 또한 피롤라는 2021년 오미크론 등장 이후 나온 변이 중 가장 눈의 띄는 바이러스라고 평가된다. 즉, 각국의 보건책임자들은 피롤라로 인한 코로나19의 재유행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상황이다.

 

▣ 현재까진 4개국에서 감염자 발생

현재까지 피롤라 감염이 보고된 국가는 총 4개국이다. 이스라엘에서 첫 환자가 확인되었고, 덴마크(3건), 미국(2건), 영국(1건)에서 감염 사례가 나왔다. 그리고 영국에서 발견된 환자는 최근 여행한 적이 없어 지역사회 감염 사례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진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말라리아 확산 주의보... (국내 말라리아 환자 급증)

국내 말라리아 환자 수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2011년 이후 한 해 말라리아 환자 수가 700명 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말라리아에 대해 알아보고, 왜 이렇게 환자

sisanews4all.tistory.com

 

 

제주신화월드 (워터파크, 테마파크, 면세점 및 영화관까지...)

매년 여름휴가철에 다녀오는 제주신화월드. 20만 원대 초반 가격에 워터파크, 테마파크 등을 즐길 수 있었는데 이제는 영화관까지 생겼다고 한다. 제주신화월드에 대해 알아보자. 가족을 위한

sisanews4all.tistory.com

 

 

패스 스마트 항공권 서비스 안내(제주여행 이젠 스마트폰만 있으면 끝)

통신사의 패스앱에서 '패스 스마트 항공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제 통신사의 패스 앱을 통해 신분증 및 항공권까지 제시가 가능해 공항에서 패스 앱만 있으면 모든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한다.

sisanews4all.tistory.com

 

피롤라-출현
피롤라 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