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핑크퐁 아기상어 고향 페스티벌 <안녕, 부산> 개최

by 상생재테크뉴스 2023. 6. 30.

핑크퐁 아기상어 고향 페스티벌 <안녕, 부산>이 7월 1일 부산 수영강 APEC나루공원 야외무대에서 펼쳐진다. APEC나루공원 수상에는 초대형 아기상어 부유형 조형물이 설치되며, 수영강과 조형물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조성된다고 한다.

 

오늘은 핑크퐁 아기상어 고향 페스티벌에 대해 알아보자.

핑크퐁-아기상어-페스티벌-포스터
핑크퐁 아기상어 페스티벌 포스터

 

핑크퐁 아기상어 고향 페스티벌 개최

부산 수영강 APEC나루공원 야외무대에서 오는 7월 1일 오전 11시 수영강 에이펙(APEC) 나루공원 야외무대에서 ‘핑크퐁 아기상어 고향 페스티벌 <안녕, 부산!>’을 개최한다. 지난해 7월 부산시와 더핑크퐁컴퍼니가 체결한 '아기상어 부산 고향 프로젝트' 업무협약의 후속사업으로, 아기상어의 고향을 부산으로 지정하고 글로벌 지식재산권(IP)인 아기상어를 활용한 지역관광콘텐츠 확충과 지역관광 스토리텔링을 위해 추진된다.

 

핑크퐁 아기상어 고향 페스티벌 콘텐츠

축제의 핵심 콘텐츠로 수영강 에이펙(APEC) 나루공원 수상에 높이 13m, 너비 17.5m에 달하는 초대형 아기상어 부유형 조형물이 축제 개막일인 7월 1일 공개돼 한 달간 전시된다. 또한 아기상어와 수영강의 모습을 담을 수 있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사진 촬영용 포토존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APEC-나루공원-행사장-전경
APEC 나루공원 행사장 전경

 

또한 ‘2023 아기상어 부산 페스티벌 <안녕, 부산!>’의 개막에 맞춰 아기상어 부산 고향 프로젝트의 세계관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개막 선포식’이 7월 1일 오후 1시 에이펙(APEC) 나루공원 야외무대에서 개최된다. 또 대표적인 후렴구 '뚜루루뚜루'로 유명한 아기상어 동요를 즐길 수 있는 라이브 공연, 매직 버블쇼, 벌룬쇼, 페이스페인팅, 아기상어 기념품 배부, 피크닉존 등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파노라마 해운대 부기X핑크퐁 아기상어 포토존

또한 드론으로 찍은 것처럼 풍경과 인물을 동시에 촬영해 주는 '파노라마 해운대 서비스'와 연계해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에 부기X핑크퐁 아기상어 포토존이 조성되어 있다.

'부기'는 부산갈매기로 부산시의 소통캐릭터로 널리 사랑받고 있다. 부기X핑크퐁 아기상어 조형물은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 실사를 대비하여 지난 3월 김해공항 국제선 출국장에 설치됐다가 6월부터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해운대해수욕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부기X핑크퐁-아기상어-조형물-사진
부기X핑크퐁 아기상어 조형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제3회 강릉 비치비어 페스티벌 (6월 30일부터 7월 2일간)

제3회 강릉 비치비어 페스티벌이 6월 30일부터 7월 2일간 강릉시 경포해변 중앙광장 일원에서 펼쳐진다고 한다. 뜨거운 여름, 시원한 솔밭과 청량감 넘치는 바다를 배경으로 실시되는 축제에 젊

sisanews4all.tistory.com

 

 

부산 태종대 수국축제 취소 (송림공원 수국은 예쁘게 피었다)

부산 태종대 수국축제가 올해(2023년)도 취소되었다고 한다. 이로서 4년째 축제가 시행되지 않아 수국축제만을 기다린 관광객들에게 큰 아쉬움을 주고 있다. 관계자는 지난해 심은 수국의 꽃이

sisanews4al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