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제주시 착한가격 업소 공개 (제주 여행 시 참고하세요)

by 상생재테크뉴스 2023. 7. 11.

제주시-착한가격-업소-썸네일
제주시 착한가격 업소 공개

 

여름 휴가철이 다가온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그동안 억눌렸던 해외여행이 폭발하면서 제주도를 찾는 내국인이 줄어들고 있다고 한다. 제주도의 비싼 물가가 내국인의 발길을 돌리게 만드는 원인이라고 하는데 제주시가 매달 공개하는 착한가격 업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제주 여행객 감소

제주도관광협회에 따르면 올해 제주도를 찾은 내국인 관광객이 지난해 대비 약 6% 감소했다고 한다.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억눌려왔던 해외여행 욕구가 폭발하면서 나타난 영향으로 받아들여진다. 또한 엔저의 영향으로 인해 제주도 여행과 일본여행에 소요되는 비용이 비슷해지면서 일본여행을 떠나는 내국인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제주도관광협회가 분석한 내용에도 제주도 여행객 감소의 가장 큰 원인으로 해외 여행 재개를 꼽고 있다. 일본정부관광국(JNTO)에 따르면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 중 한국인이 가장 많다고 한다.

항공편 감소도 일조

항공사들이 수익성이 높은 국제선 운항을 늘리면서 제주로 떠나는 국내선의 좌석난음 심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제주도행 항공운임은 일본의 가까운 도시로의 항공운임과 별 차이가 없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난 4월까지 제주공항을 오간 국내선 항공기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4.2% 감소했다고 한다.

높은 현지 물가

제주관광공사는 제주 방문객들의 불만족 사항 1위는 물가라고 한다. 설문조사에 응답한 관광객 대부분은 물가가 비싸다고 답하였는데 이 비중은 지난해 50%를 넘었다고 한다.

 

 

 

제주시 착한가격 업소 공개

 

제주시 착한가격 업소

제주시는 관광객에게 바가지를 씌우지 않는 착한가격업소를 2012년부터 공개하고 있지만 이를 아는 관광객은 많지 않은 것 같다. 제주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착한가격업소 지정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착한가격업소는 매달 제주시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7월 5일에 발표된 자료에 의하면 현재 185개소의 착한가격업소가 지정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제주시가 공개한 자료를 보면 읍면동별로 착한가격업소가 구분되어 있으며, 업종과 지정품목 및 가격 등이 공시되어 있다.

 

제주시는 매달 착한가격 업소를 공개하고 있다. 착한가격업소는 제주시 홈페이지의 '분야별정보 > 생활/환경 > 생활도우미 > 제주시 착한가격 업소'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제주시가-공개한-착한가격업소-리스트
착한가격업소 지정 현황

2023년 7월 착한가격 업소를 첨부한다.

230705 제주시 착한가격업소 지정 현황.pdf
1.87MB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3.07.10 - [생활정보] -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도입 (이제 안면인식으로 출국)

 

2023.07.07 - [뉴스시사] - 서울양평 고속도로 무산 (시간순 정리 및 국토부의 의혹 자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