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방법

by 상생재테크뉴스 2023. 7. 9.

카카오톡-이모티콘-환불받는-법-썸네일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받는 법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러나 조금만 잘못하면 선물이 아니라 나의 스마트폰으로 이모티콘이 다운로드되는 결과를 초래한다. 가끔 하는 것이다 보니 환불받는 방법도 검색을 하지 않으면 알기도 어렵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은 고객센터 문의가 답인데...

 

 

 

카카오 이모티콘

며칠 전 딸아이가 갖고 싶은 이모티콘을 카카오톡으로 보냈다.

빨리 결제해 달라는 딸아이의 보챔에 아무 생각 없이 결제를 하였는데...

내 계정으로 이모티콘이 다운로드되었다. 선물하기를 눌러야 되는데 오랜만에.. 그리고 갑자기 하다 보니 이런 실수를 종종 하게 된다.

이모티콘 결제를 취소하고 다시 선물하기를 통해 아이에게 주어야 되는데 갑자기 긴장하면 이모티콘 환불 하는 방법을 찾기 어렵다. 이에 이모티콘 결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카카오톡-이모티콘-화면-선물-버튼을-눌렀어야-되는데-그냥-결제하는-바람에-나의-스마트폰으로-결제가-되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환불 신청

환불 신청은 다음과 같이 하면 쉽게 할 수 있다.

1. 카카오톡의 채팅에서 오른쪽 밑의 '...'을 클릭한 후 오른쪽 위 톱니바퀴를 클릭한다.

환불절차1-톱니바퀴를-눌러-메뉴를-연다.
환불절차 1

 

2. 메뉴가 나타나면 아래쪽의 "고객센터/운영정책"을 클릭한 후 고객센터 메뉴에 나타나는 "문의하기"를 클릭한다.

카카오톡-고객센터-내-문의하기-클릭
카카오톡 고객센터 문의하기

 

3. '문의하기'를 클릭하면 선택메뉴가 나타나며 여기서 '이모티콘 환불'을 선택하자.

이모티콘-환불-메뉴선택
이모티콘 환불

 

4. 고객센터 문의를 하기 위한 양식이 로드된다. 내용에 맞게 작성하면 된다. 여기서 초코로 돌려받는 것이 아니라 카드결제를 취소하고 싶은 경우 GPA로 시작되는 구글 주문번호를 반드시 입력하여야 한다. 구글 주문번호는 결제 시 등록된 이메일로 전송된 영수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모티콘-환불-로드된-사진
이모티콘 환불 양식

 

 

결제영수증을-보면-GPA로-시작되는-주문번호를-알-수-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결제 영수증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결과

고객센터 문의 후 며칠을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환불이 완료되었다는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모티콘-환불완료를-알리는-메일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완료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3.07.08 - [뉴스시사] - 저커버그의 메타 스레드 출시와 스레드 가입 방법 알아보자

 

2023.06.21 - [뉴스시사] - 누누티비 시즌2 등장과 정부의 대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