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도 통화 녹음이 가능해졌다. 현재는 SK텔레콤 이용자만 사용 가능하지만, 조만간 다른 이동통신 사업자를 이용하는 고객도 통화녹음이 가능해질 것이라 예상된다. 아이폰 통화녹음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SK텔레콤 에이닷 서비스
SK텔레콤은 지금까지 SK에서 제공하고 있는 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의 아이폰 앱에서 '에이닷전화'를 통해 통화녹음, 통화 요약 등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SK텔레콤의 설명에 의하면 '에이닷전화'는 AI가 통화 내용을 분석해 통화유형 및 통화의 요약까지 제공한다. SK텔레콤 가입자는 에이닷 아이폰버전 업데이트로 앱 하단의 AI전화 메뉴를 통해 '에이닷 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
통화녹음 조건
통화녹음을 하려면 앞에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SK텔레콤 이용자여야만 한다. 또한 HD Voice통화가 가능한 가입자라야 한다.
에이닷 설치 및 이용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앱스토어로 인동해 에이닷 설치가 가능하다.
에이닷 설치 후 에이닷전화의 약관 동의를 통해 개인정보 이용에 동의하면 통화요약 및 녹음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통화녹음은 자동녹음 또는 녹음이 필요할 때 통화 화면에서 수동으로 켤 수 있다.
에이닷 사용해 보니
에이닷전화는 기존에 서비스해 오던 T전화앱과 비슷한 것처럼 느껴졌다. 전화가 수신되면 에이닷전화가 실행되어 발신인의 전화번호와 기존에 통화한 내역이 있다면 통화요약을 제공해 주었다. 전화발신도 에이닷전화를 통해 스마트폰 번호를 누를 경우 해당인과의 통화내용 등이 요약되어 있었다.
아직까지는 정확한 통화요약은 되지 않았다. 하지만 AI 학습을 통해 요약 능력은 점점 좋아질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SK텔레콤 외에 다른 통신 사업자들도 AI관련 연구를 하고 있으니 에이닷과 유사한 서비스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조만간 아이폰에서도 통화녹음이 자유로운 시대가 올 것으로 예상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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