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5년 진도 보배섬 유채꽃 축제 프로그램, 관매도 가는 방법 총정리

by 상생재테크뉴스 2025. 4. 10.

 

2025년 진도 보배섬 유채꽃 축제가 4월 11일(금)부터 3일간 전라남도 진도군 조도면 관매도에서 진행될 예정이에요. 올해 슬로건은 "오메! 관매도에 봄 왔어라!"로,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추억 만들기 좋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오늘은 2025 진도 보배섬 유채꽃 축제 프로그램과 함께 축제장소인 관매도까지 가는 방법 등 여행 관련 다양한 정보에 대해 알아볼게요.

 

 


축제 포스터
축제 포스터

 

 

2025 진도 보배섬 유채꽃 축제

축제 개요

보배섬 유채꽃 축제장에 펼쳐진 유채꽃
보배섬 유채꽃 축제장에 펼쳐진 유채꽃

 

보배섬이 관매도로 불리는 이유

관매도는 원래 '볼매도'에서 유래했어요. '볼거리가 많은 섬'이라는 뜻으로, '볼 관(觀)'과 '매화 매(梅)'를 사용해 관매도로 불리게 되었다고 해요.

 

관매도 위치 및 가는 방법

관매도는 전라남도 진도군 조도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객선을 타고 입도하여야 해요. 여객선은 진도 팽목항에서 탑승 가능하며 섬까지는 약 1시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해요.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진도 팽목항 연안여객선터미널'로 검색해 오시면 되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진도버스터미널에서 '팽목항'행 버스를 이용해 팽목항 연안여객선터미널로 도착한 후 여객선에 탑승하면 돼요.

 

 

 

 

 

여객선 정보 및 운임

축제 기간 중 여객선이 증편되며, 사전 예약을 할 경우 차량 반입도 가능해요. 참고로, 차량 반입에 따른 운임은 다음과 같아요.

구분 한림페리 11호 새섬두레
경차 35,000원 34,000원
일반차 38,000원 35,000원

 

관매도 여객선 증편 안내
관매도 여객선 증편 안내

 

여객선 승선 안내

여객선 승선을 위해서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해요. 원활한 출항을 위해 출항 30분 전에 터미널에 도착하여, 관련 절차를 마무리하시길 추천드려요.

 

 

진도 보배섬 유채꽃 축제 프로그램

이번 유채꽃 축제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요.

광활하게 뻗어있는 노란 유채꽃밭과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 인생샷을 남기기에 좋아요. 특히, 석양 시간대에 찍으면 더욱 환상적인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가족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는데 무료로 운영되는 유채꽃 길 미니열차를 통해 섬 풍경을 편안하게 느껴볼 수 있으며 아이들과 함께 섬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보는 재미도 누릴 수 있어요. 또한, 지역 예술인들의 풍물 공연과 진도아리랑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니 시간표를 꼭 미리 확인해 보세요.

축제 프로그램 안내
축제 프로그램 안내

 

 

관매도 여행 팁

관매도 내에는 민박집이 몇 군데 있지만, 인근 진도 본섬에 더 다양한 옵션이 있어요. 축제 기간 중 숙소는 빠르게 매진된다고 하니 미리 예약해 두는 것을 추천드려요.

 

관매도 대표 먹거리

관매도 특산물인 톳을 갈아 만든 칼국수인 톳칼국수가 유명하다고 해요. 또한, 섬인 만큼 병어, 우럭, 숭어 등 신선한 생선회를 맛볼 수 있으며, 톳과 감자를 넣어 바삭하게 구워낸 빈대떡도 현지에서 맛볼 수 있는 별미예요.

관매도 전경
관매도 전경

 

마치며...

진도 보배섬 유채꽃 축제는 봄을 가장 화사하게 만날 수 있는 장소예요. 노란 꽃물결 속에서 특별한 봄날을 보내고 싶다면, 이번 주말 실시되는 보배섬 유채꽃 축제에 꼭 참석해 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디지털 관광주민증 혜택과 발급 방법(제주도 발급 가능?)

오늘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디지털 관광주민증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돕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sisanews4all.tistory.com

 

2025 고창 벚꽃축제 기본정보, 라인업, 셔틀버스, 먹거리 총정리

전북 고창에서 봄을 맞이하며 즐길 수 있는 2025 고창 벚꽃축제가 곧 시작되어요. 이번 축제는 4월 4일(금)부터 4월 6일(일)까지 단 3일간 진행되며, 고창의 대표 관광지인 석정지구를 배경으로 펼

sisanews4al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