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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삼성케어플러스 양도방법 및 상품변경 가능 여부(삼성케어플러스 FAQ)

by 상생재테크뉴스 2024. 2. 3.

삼성케어플러스에 가입 중인 갤럭시 스마트폰을 중고로 구매하는 경우 삼성케어플러스 보험까지 양도받을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것 같다. 오늘은 삼성케어플러스 양도방법과 상품변경 가능 여부에 대해 알아보자.

스마트폰 보험 가입

스마트폰 보험으로 갤럭시 제품을 구매 후 삼성케어플러스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많아지고 있는 것 같다. 주변에 스마트폰을 바꾼 지인들 중 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의 대부분이 삼성케어플러스에 가입했다고 하니 실제로도 많은 사람들이 가입했을 것으로 생각된다.

삼성케어플러스 가입하기

 

삼성케어플러스 가입, 확인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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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케어플러스 양도

삼성케어플러스는 신규 구매 스마트폰의 구매 후 3년 동안 보험 보상이 가능한데 스마트폰 사용자 중에는 3년 내 신규기기로 바꾸는 사람들도 많다. 이런 사람들은 대부분 기존 기기를 중고로 판매하게 되는데 이때 삼성케어플러스 서비스까지 양도하면 중고기기를 사는 사람도 큰 부담 없이 중고로 산 기기의 파손에 대비할 수 있다.

삼성케어플러스 양도 횟수

삼성케어플러스는 서비스 가입 기간(최대 3년) 중 1회에 한하여 서비스의 양도가 가능하다.

삼성케어플러스 양도 절차

삼성케어플러스 서비스의 양도를 위해서는 먼저 삼성케어플러스 고객센터(1566-4590)로 전화해 상담사에게 "삼성케어 플러스 서비스 양도를 하고 싶다"라고 말하면 이용약관에 대한 안내와 함께 양도 방법을 안내 및 양도 가능한 URL을 전달해 준다. 참고로 이 URL은 48시간 동안만 유효하기 때문에 양도가 필요한 시점에 받는 것이 중요하다.

전달된 URL을 클릭하면 가입자 변경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여기서 본인의 보장 내역 정보를 확인하고 이용약관을 확인하고 체크를 마친 후 아래쪽에 양수인 휴대전화 번호의 연락처를 입력한다.

이후에는 양수인에게 카카오 알림톡이 전달되며 양수자가 본인의 삼성 계정과 양수 관련 동의를 마치면 가입자 변경 절차가 마무리되며 양도인에게 알림톡이 도착한다.

  1. 고객센터 전화(1566-4590)
  2. 양도 관련 상담
  3. 양도 관련 안내 및 양도 가능 URL 수신
  4. 양도 가능 URL을 통해 양수인 정보 입력
  5. 양수인의 양도 관련 내용 확인 및 승인
  6. 양도 절차 마무리

삼성케어플러스 가입하기

 

삼성케어플러스 관련 FAQ

파손보상 시 본인 방문 여부

삼성케어플러스는 기기에 보험이 적용되는 것으로 본인이 방문하지 않아도 수리·보상 적용이 가능하다.  인터넷 검색에서도 대부분 이렇게 안내를 하고 있지만 보다 확실한 것은 삼성전자에 문의해 보도록 하자.

상품 변경 가능 여부

스마트폰 보험의 경우 파손형과 도난·분실형의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상품의 변경을 위해서는 최초 통화일 60일 이내 해지 후 재가입(상품변경)이 가능하다. 60일이 지나면 보험 변경은 불가하다.

해외 구매 단말기의 보험 가입여부

해외에서 구입한 단말기는 삼성케어플러스 가입이 불가하다. 이는 해외 모델은 수리 부품이 다르고, 수리 가능 지점이 제한되기 때문이다.

분실 시 자동해지 여부

스마트폰을 분실했다고 해서 보험이 자동해지 되지는 않는다. 보상받은 단말기로 승계된다. 따라서, 보상받은 단말기 정보를 보상 센터로 반드시 전달해야 승계가 가능하다.

분실된 단말기를 찾았다면?

분실보상 완료 전

콜센터에 연락해 습득 접수를 하면 분실단말에 대한 잠금 해제가 가능하다.

분실보상 완료 후

분실 단말의 사용을 원할 경우 보상단말 반납 확인 후 분실단말의 잠금 해제가 가능하며 자기 부담금은 환급된다. 단, 보상단말 지급 후 14일 이내에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분실 단말을 삼성케어플러스 측으로 택배 발송해야 한다. 보상 단말의 사용을 원할 경우 분실단말을 삼성케어플러스 측으로 택배발송해야 한다.

 

삼성케어플러스 가입하기

 

삼성케어플러스-양도방법
삼성케어플러스 양도방법

 

▼ 삼성케어플러스 보상절차 및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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