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케어플러스 도난·분실형의 경우 별도의 보상절차에 따라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심사를 거쳐야 한다. 오늘은 삼성케어플러스 보상절차와 신청에 필요한 서류에 대해 알아보자.
스마트폰 보험 인기
갤럭시 S24 시리즈의 출시가 시작되면서 스마트폰 보험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스마트폰의 가격이 계속 오르다 보니 고장이나 분실 시 수리 비용이 많이 나오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가 되어 버렸다. 이런 문제 때문에 스마트폰 보험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것 같다.
스마트폰 보험이 필요한 이유
스마트폰 보험은 여러 가지 이유로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고가의 스마트폰: 스마트폰의 가격은 계속 오르고 있다. 특히 갤럭시 S24 시리즈의 최고급 모델의 경우 2백만 원을 넘기도 한다. 이런 비싼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파손하게 되면 큰 금액의 손해를 볼 수 있다. 이러한 위험으로부터 보호받기 위해 스마트폰 보험이 필요하다.
빈번한 손상: 스마트폰은 일상생활에서 빈번히 사용되고 있다. 심지어 1년 365일 매 시간 동작하고 있기도 하기 때문에 손상의 위험이 대단히 크다. 화면이 깨지거나, 물에 젖는 등 다양한 사고로 인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상황을 보험을 통해 보호받을 수 있다.
도난 및 분실: 스마트폰은 가지고 다니는 물건이므로 도난이나 분실의 위험도 상당히 크다. 하지만 도난·분실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이러한 위험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
삼성케어플러스 보험 가입하기
갤럭시 시리즈에 딱 맞는 삼성케어플러스
예전 각 통신사에서 판매하던 스마트폰 보험 상품이 인기였다면 요즘은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판매하는 보험 상품이 인기가 많은 것 같다. 애플은 애플케어가 있듯이 삼성에도 삼성케어플러스가 있다. 삼성전자의 삼성케어플러스는 다음과 같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복잡한 청구절차가 불편한 사람들
옛날 이통사 스마트폰 보험의 경우 보험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제조사의 AS 센터에서 수리한 내역과 비용 관련 서류등을 제출해야 했다. 하지만 삼성케어플러스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에 대한 수리 및 보상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한 절차가 싹 사라졌다고 볼 수 있다. 즉, 수리와 보험 첨구의 과정이 원스탑으로 한 번에 처리된다.
분실/파손 경험이 많은 사람
보험은 만일에 있을 위험에 대비하는 상품이다. 당연히 분실/파손 경험이 많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스마트폰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삼성케어플러스
삼성케어플러스 보상절차
스마트폰 파손 보상절차
앞에서 이야기하였지만 삼성케어플러스는 번거로운 절차가 없다. 삼성케어플러스는 번거로운 서류 제출 절차나 청구 과정이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고장 나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수리하면 된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보험 가입 유무가 확인되기 때문에 보험이 가입되어 있다면 자기 부담금만 지불하면 된다.
스마트폰 도난·분실 보상절차
휴대폰 분실이 발생한 경우에는 서류제출 과정이 필요하다. 먼저, 보상센터로 분실 접수를 한 후 보상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제출 서류에 대한 서류 심사 및 승인이 끝나면 보상휴대폰을 선택한 후 결제하면 된다.
- 가입자 인증
- 약관 동의
- 신청 내용 입력
- 서류 제출
- 접수 완료
삼성케어플러스 보상센터
준비 서류
도난·분실 보상을 받기 위한 필요서류는 다음과 같다.
- 이동통신사 사용요금 내역(사용일자 = 휴대폰 분실 일자 포함)
- 가족관계 확인서(명의자가 미성년일 경우)
※ 분실 보상 접수는 삼성케어플러스 보상센터 1566-4590 전화상담을 통해서도 접수 가능하다.
마치며...
삼성전자의 갤럭시 S24 시리즈에 대해 호평이 많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솔직히 아직까지 큰 감흥이 없지만 그래도 거금을 투자해서 산 스마트폰이니 최소 3년은 애지중지 잘 이용해야겠다. 참고로 나는 삼성케어플러스 도난·분실 형으로 가입했다. 현재 10% 할인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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