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KT 5G 요금제 종류 및 변경방법 완전정리

by 상생재테크뉴스 2024. 3. 7.

KT 5G 요금제는 크게 14종의 요금제가 있으며 각 요금제 별로 세부적으로 추가적인 요금제가 있는 등 복잡한 구조로 되어 있어요. 오늘은 KT 5G 요금제를 알아보는 분들을 위해 해당 요금제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어요. 또한, 가성비 요금제를 찾고 있는 분들을 위해 5G 요금제 대신 LTE 요금제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KT 5G 요금제 종류

KT 5G 요금제는 기존의 9종의 요금제가 존재하였지만 최근에 몇 가지 요금제가 추가되면서 현재는 크게 X종의 요금제가 존재해요. 특정 요금제의 경우 세부적으로 추가적인 요금제가 존재하지만 큰 틀에서는 14종의 요금제가 있다고 이해하면 쉬울 것 같아요. 각 요금제의 대략적인 특징을 이야기하면 아래 표와 같아요.

요금제명 데이터 특징 혜택 요금
요고 다이렉트 데이터 무제한 최대 42% 할인 초이스혜택
KT멤버십 혜택
월 30,000 ~
5G 초이스 데이터 무제한 로밍 데이터 무제한 초이스 혜택 월 90,000 ~
5G 스페셜/베이직 데이터 무제한 로밍 데이터 무제한 멤버십 VIP/VIP 혜택 월 80,000 ~
5G 심플 데이터 무제한(속도제한) 집/이동전화 무제한 문자 기본제공 월 61,000 ~
5G 슬림 데이터 무제한(속도제어) 집/이동전화 무제한 문자 기본제공 월 37,000 ~
5G 슬림(이월) 데이터 이월 집/이동전화 무제한 문자 기본제공 월 37,000 ~
5G Y틴 데이터 무제한(속도제어) 집/이동전화 무제한 문자 기본제공 월 47,000 ~
5G 주니어 데이터 무제한(속도제어) 집/이동전화 무제한 생활 안심 서비스 월 28,000 ~
5G 시니어 데이터 무제한(속도제어) 집/이동전화 무제한 만 65세 이상 월 41,000 ~
Y 스페셜/베이직 데이터 완전 무제한 로밍 데이터 무제한(속도제어) 스마트기기 요금제 월정액 할인 월 80,000 ~
5G Y 슬림 데이터 무제한(속도제어) 집/이동전화 무제한 로밍데이터 무제한(속도제어) 월 55,000 원
5G 베이직 복지 데이터 완전 무제한 집/이동전화 무제한 멤버십 VIP 혜택 월 80,000 원
5G 심플 복지 데이터 무제한(속도제어) 집/이동전화 무제한 문자 기본 제공 월 69,000 원
5G 슬림 복지 데이터 무제한(속도제어) 집/이동전화 무제한 문자 기본 제공 월 55,000 원

 

 

14종의 요금제에 세부적으로 추가 요금제가 있다 보니 각 요금제의 특징 파악도 어렵고 나에게 가장 유리한 요금제가 무엇인지 알기도 어려운 것이 사실이에요.

요고 요금제

요고 요금제는 KT닷컴을 통해서만 가입가능한 다이렉트 요금제로 최저 3만 원(데이터 5GB)부터 최대 6만 9000원(무제한)까지 기본제공 데이터 5GB에서 무제한까지 제공하는 요금제예요. 요고 요금제는 올 7월 말까지만 가입 가능한 프로모션 요금제로 약정이 없기 때문에 약정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요금제예요.

5G 초이스 요금제

5G 초이스 요금제는 데이터 완전 무제한에 프리미엄 가족결합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요. 해당 요금제는 세부 요금제에 따라 초이스 혜택에 플러스 혜택을 선택할 수 있는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대표적으로 OTT 구독과 관련한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티빙, 밀리의 서재, 유튜브 프리미엄 등 다양한 혜택 제공이 장점이에요. 하지만 요금제가 동급의 타 요금제보다는 다소 비싼 단점이 있어요.

5G-초이스-요금제는-초이스-혜택과-플러스-혜택을-같이-받을-수-있다.
5G 초이스 요금제 혜택

 

5G 슬림요금제

최근에 출시된 3만 원대 5G 요금제예요. 한편에서는 비난을 많이 받고 있는 요금제이기는 하지만 가성비 및 저렴한 요금제를 찾고 있는 분이라면 관심 가져볼 만한 요금제예요.

 

 

KT 5G 요금제 추천

저렴한 요금제를 찾고 있다면 KT의 5G 요금제인 요고 요금제를 추천해요. 온라인으로 가입하는 무약정 요금제이기 때문에 타 요금제보다 저렴해요. 멤버십, 결합할인 혜택 등을 잘 이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알뜰폰 및 요고 요검제에 관심을 가지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KT 5G 요금제 LTE 요금제로 변경 방법

5G 요금제가 좋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LTE 속도만 제공하는 곳도 많다 보니 비싼 5G 요금제 이용에 대한 불만이 많은 것도 사실이에요. 요금제 5G에 해당하는 요금을 내고 있지만 실제 서비스는 LTE 속도만 제공받고 있다면 앤지 피 같은 돈이 세고 있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을 수 있죠. 

위와 같은 사유로 LTE 요금제로 변경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5G 단말기에서 LTE 요금제를 이용할 수 없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5G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유심을 LTE 단말기로 옮겨 요금 변경 후 다시 5G 단말기에 유심을 꽂고 이용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했어요. 즉, LTE요금제로 변경을 위해서는 LTE 단말기가 반드시 필요했죠.

하지만, 요즘은 5G 단말기에서도 LTE 요금제로 변경이 가능해요. 그러니 힘들게 LTE 단말기 찾아서 유심을 꽂았다 뺏다 하지 말고 KT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요금제를 변경하세요.

 


오늘은 14종의 KT 5G 요금제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으며, 가성비 요금제로 요고 요금제를 추천했어요. 또한, 가성비 요금제를 찾는 분들을 위해 5G 요금제에서 LTE 요금제로 변경하는 방법이 간단해졌다는 사실을 이야기했어요.

 

KT-5G-요금제-종류와-요금제-변경방법에-대한-포스팅-
썸네일
KT 5G 요금제 종류 및 요금제 변경방법

 

함께 읽으면 좋은 글

 

KT M모바일 밀리의 서재 평생 무료 구독 요금제

KT M모바일의 밀리의 서재 평생 무료 구독 요금제는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괜찮은 요금제 상품이다. 1만 원대 중반의 가격으로 월 데이터 12기가에 밀리의 서재를 무료로 구독할 수

sisanews4all.tistory.com

 

모요 알뜰폰 요금제 검색, 유심 개통 안내

매달 부담스러운 통신비 요금. 통신비를 줄이기 위해 알뜰폰으로 변경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알뜰폰은 사업자가 워낙 많아 나에게 적합한 요금제를 찾는 것도 어려운 일이다. 그

sisanews4all.tistory.com

 

kt 3만원 대 5G요금제 5G 슬림 요금제

정부의 통신료 인하 압박에 이동통신사들이 백기를 들고 있다. kt는 얼마 전 3만 원 대 5G 요금제인 5G 슬림을 출시하였다. 하지만 데이터 제공 단가와의 형평성 논란으로 5G 슬림 요금제의 유용성

sisanews4all.tistory.com